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에스지메이트가 제공하는 ESG 보고서 자동 작성 서비스에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에스지메이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ESG 보고서 자동 작성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 (이하 ‘보고서 제작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테스트’라 함은 회사가 향후 제공할 예정인 ESG 보고서 자동제작 서비스를 테스트하기 위하여 정식 서비스 제공 전 회사가 설정한 기간 동안 제한된 인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서비스의 사전 테스트 과정입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테스트 또는 보고서 제작서비스의 이용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테스트를 마치고 ESG 보고서 자동제작 서비스를 정식으로 제공하는 시점의 보고서 제작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계정’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테스트 및 향후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계정 및 일반정보, 입력받은 정보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5. ‘계정정보’란 이용계약 체결시부터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정보 (회원 가입시 입력한 정보)와 입력한 정보 (보고서 제작을 위해 입력한 기업 및 담당자 정보) , 중대성평가 정보 (중대성 평가를 위해 작성된 사전 설문 및 이해관계자 답변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6. ‘보고서’란 회사가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정보 및 수집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작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의미합니다.
  7. ‘시스템’이란 회사가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정보와 수집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제작하는 과정과 그 방법을 의미합니다.
    7 ‘보고서 제작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이용자가 정보를 입력, 파일 업로드, 보고서 확인 및 수정, 다운로드 및 정보 제공, 고객지원 기타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 사이트에서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및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 (운영정책)
① 회사는 본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본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베타테스트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테스트 참여)

제 6조 (테스트 참여신청)
① 테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사이트 주소, QR 코드 등을 이용하여 제공된 경로를 통해 웹 서비스에 접근하여야 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 및 테스트 참여 신청에 대한 승낙 및 약관 효력의 발생)
① 회사는 테스트 및 서비스 참여를 위해 회사 홈페이지의 특정 메뉴 등의 경로를 공개합니다.
② 테스트 참여 방법을 안내 받은 이용자는 회사가 안내한 방법에 따라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승인이 있으면 테스터 자격을 최종적으로 취득하게 됩니다.
③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경우, 즉시 이용자의 자격이 부여되며 그와 동시에 회사와 테스터 간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 자격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장비 등에 문제 등이 발생하여 즉시 이용자의 자격을 부여할 수 없는 경우
  2.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테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4. 회사가 정한 절차와 내용에 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5. 회사가 요청한 정보의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
  6. 기타 진행과정에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3장 개인정보 관리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테스터의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는 사진‧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서비스 내 문제 개선 중 설비 장애나 데이터 등 멸실․훼손이 발생하는 경우, 천재지변, 비상사태 및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에 따라 이용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이용자의 계정정보 또는 사이버 자산(포인트 등)을 매매 또는 증여하거나, 이를 취득하여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다른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5.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8.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9. 회사나 타인의 지식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10.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1.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시스템을 변경하거나, 다른 프로그램 또는 페이지를 추가⋅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2.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이용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계정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각 계정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운영정책 등에서 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따라야 합니다.
  1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5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제11조 (테스트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사전에 공지한 기간 동안 테스트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테스트 기간 중에는 서비스가 일부 불안정하거나 입력한 데이터가 누락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하되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긴급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테스트 서비스 종료 후 공지한 기간 이후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식 서비스 제공 시점부터는 보고서 제작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식 서비스 기간이나 유료 서비스 제공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하되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긴급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정지하게 될 경우 홈페이지를 등을 통해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홈페이지 또는 솔루션 초기화면을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테스터들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폭주, 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온라인을 통한 웹 사이트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웹 사이트에 접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회선 업체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기간 중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문제의 해결을 위해 로그를 자동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테스트 기간이 종료한 후에는 테스트 기간 중 테스터가 생성한 모든 데이터 및 보고서를 초기화하거나 삭제합니다. 단,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는 사항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⑦ 테스트 기간 중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정보가 삭제되거나 변경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별도의 정보 복구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정보 복구를 지원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중 일어나는 모든 로그를 저장․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테스터는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 시 테스터가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4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메시지(LMS/SMS/MMS)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작한 보고서 제작 서비스의 시스템과 관련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보고서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이용자의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제10조 제1항의 금지행위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는 회사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⑥ 본 조는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이용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6조 (계약 해지 등)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탈퇴 시 이용자가 보고서 제작 서비스 내에서 입력 또는 제작했던 데이터 및 보고서 정보는 기본적으로 복구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운영정책,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나 최고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등

제20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21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시, 사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자 또는 타인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본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생성된 보고서의 내용과 이용자가 이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경영 상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가 계정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⑪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문자메시지(LMS/SMS/MMS), 서비스 초기화면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4조 (이용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 및 문의사항을 제시하는 방법을 홈페이지 CONTACT 메뉴를 통해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제22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이용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